영업인의 필수 스킬 - 꼭 필요한 엑셀 함수, 기능들 추천
영업인은 외근과 출장 외에도 페이퍼 워크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엑셀과 PPT 작업을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엑셀과 PPT 양식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엑셀을 잘해야 하는 이유는, 각종 자료 분석 특히 매출이 부진한 이유 분석 등을 정리해서 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거의 모든 일이 엑셀로 다 끝날 만큼 엑셀 수치화는 중요합니다.
엑셀이 중요한 건 나도 안다,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 라고 하시는 분은 우선 엑셀 함수를 알아야 하는데요
제일 많이 쓰는 것들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제가 엑셀을 설명하는 전문가는 아니라서 보고 도움 받았던 영상을 링크합니다! 이것을 다 알게 되시면 자연히 실무에서 막히는 것을 찾아보시겠지요. 여기 영상만 봐도 반나절 만에 업무를 익힐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중급 정도 되면 유튜버 '오빠도엑셀'을 추천드립니다)
1) 기본함수 SUM, IF, COUNT (더하고, 조건값찾고, 개수 세는 것)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260293&memberNo=25014136
안에 있는 설명 중 해당 되는 것만 살펴보시죠. 다 알아보려고 하면 흥미 떨어집니다.
2) VLOOKUP (원하는 데이터에 맞는 값 찾기) - 찾는 기준이 되는 값이 중복이 되지 않아야 합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174873&memberNo=25014136
[엑셀 TIP #6] "확실히 알아 두면" 좋은 함수 3개
[BY 어메이징추어] 어메이징추어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오랜만에, 엑셀 함수와 관련된 팁을 준비해 보았...
m.post.naver.com
3) 피봇작업 (많은 데이터를 요약하고 정리하는 표 만들기)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28279175&memberNo=25014136&navigationType=push
꿀팁에 대해서 계속해서 연재를 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여러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정보를 큐레이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